2019년 8월 24일
기관/단체
전체기사 지난 연재 기사
cpbc TV·라디오, 김수환 추기경 특집과 설 프로그램 ‘풍성’

폰트 작게 폰트 크게 인쇄 공유

16일은 김수환 추기경이 우리 곁을 떠난 지 꼭 10년이 되는 날이다. 가톨릭평화방송 TV와 라디오는 김 추기경의 삶과 정신을 되돌아보는 특집 프로그램들을 방송한다. 아울러 민족 대명절 설을 맞아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들과 코너를 특별 편성한다.

 

김수환 추기경 선종 10주년 특집 프로그램

 

tv

김수환 추기경 선종 10주년 추모 미사 중계
 

16일 주교좌 명동대성당에서 서울대교구장 염수정 추기경 주례로 거행되는 김수환 추기경 선종 10주년 추모 미사를 TV와 유튜브(www.youtube.com/user/PBCTVsns), 페이스북(www.facebook.com/cpbctv)으로 동시 중계한다.

▶ 방송 일시 : 16일 오후 2시 / 재방송 : 17일 밤 10시

 

특집 다큐멘터리 우리 안의 바보, 김수환
 

김수환 추기경의 영성과 삶을 새로운 각도에서 조명한다. 또 오늘날 추기경의 정신을 살아내고 있는 교회 단체와 인물들을 만난다. 1부는 ‘우리와 함께 한 시간’, 2부는 ‘너희와 모든 이들을 위하여’, 3부는 ‘바보 김수환이 우리에게 남긴 것’을 주제로 방송한다.

▶ 방송 일시 : 1부 16일 오후 1시, 밤 9시 / 2부 17일 오후 1시, 밤 9시 / 3부 18일 오후 1시, 밤 9시

 

특선 영화 ‘그 사람 추기경’
 

“사람들은 나를 어떻게 봐요?” 김수환 추기경이 세상에 던진 물음에 답을 찾아 나선다. 김 추기경의 마지막 천일의 기록을 그대로 스크린 안에 녹였다.

▶ 방송 일시 : 16일 밤 10시

 

김수환 추기경 선종 10주년 기념 특강
 

사제와 수도자, 학자, 평신도가 기억하는 김수환 추기경의 모습은 어떨까. 가톨릭대학교 김수환추기경연구소가 각계 인사들을 초청해 기념 특강을 열었다. 서울대교구 구요비 주교를 비롯해 김수환추기경연구소 박승찬 소장과 성심수녀회 손인숙 수녀, 가톨릭대학교 박일영 교수, 한국 천주교 평신도사도직단체협의회 권길중 전 회장이 김 추기경의 삶과 정신에 대해 강연한다.

▶ 방송 일시 : 15일 밤 11시, 17일 오후 3시
 

김수환 추기경 영상어록 사랑
 

김수환 추기경의 생생한 육성을 브라운관에 그대로 담아냈다. 김 추기경이 털어놓는 내면의 고백들을 통해 위로를 얻는 시간.

▶ 방송 일시 : 4~8일 오전 10시, 오후 3시, 밤 10시



라디오
 

행복을 여는 아침 - 스테파노의 향기
 

라디오 드라마 ‘바보 김수환’ 출연진을 스튜디오에 초대해 뒷이야기를 들어본다. 또 드라마에 등장했던 인물들과의 전화 인터뷰를 통해 김 추기경을 그린다.

▶ 방송 일시 : 16일 오전 8시

 

그대에게 평화를, 장환진ㆍ김슬애입니다 - 장앤김투어와 함께하는 김수환 추기경

라디오 드라마 ‘바보 김수환’을 다양한 주제로 재구성해 라디오 시트콤으로 새롭게 탄생시킨다.

▶ 방송 일시 : 16일 오후 2시

 

우리는 코이노니아 - 고맙습니다. 서로 사랑하세요!
 

홍성남 신부가 김 추기경의 따뜻한 소통법을, 우리농촌살리기운동본부 부본부장 이승현 신부가 우리농 초석을 닦았던 김 추기경의 이야기를 전한다. 또 신달자(엘리사벳) 시인이 출연해 김 추기경과의 추억을 떠올릴 예정이다.

▶ 방송 일시 : 11~15일 오후 4시


 

설 특집 프로그램

 

tv
 

특선 영화 ‘잃어버린 크리스마스’
 

누구나 인생의 장면 가운데 되돌리고 싶은 순간이 있다. 주인공 구스는 자신의 실수로 부모님이 돌아가신 후 비행청소년이 된다. 어느 날 ‘과거를 되돌려주는 남자’를 만난 후 무언가를 깨닫게 된다.

▶ 방송 일시 : 4일 밤 10시, 5일 저녁 7시

 

설 명절, 가족과 함께 보는 드라마 시리즈
 

연휴를 맞아 신앙 선조들의 뜨거운 삶과 순교 정신을 되새긴다. 여성회장 강완숙(골롬바)부터 한국 교회 두 번째 사제 최양업(토마스) 신부, 동정 부부 유중철(요한)과 이순이(루갈다)의 굳건한 믿음을 보여준다.

▶ 방송 일시 : 강완숙 3부작 4일 오후 3시 / 탁덕 최양업 3부작 5일 오후 3시 / 동정 부부 요한, 루갈다 2부작 6일 오후 3시


라디오

 

FM 음악공감 - 온고지신 
 

온고지신의 마음으로 바로크 고음악이 주는 전통과 희망의 메시지로 새 아침을 맞이한다.

▶ 방송 일시 : 4~6일 오전 10시

 

한낮의 가요 선물 - 함께여서 행복한 가요!
 

주제는 ‘세대 간 소통’. 남녀노소 함께 듣고 즐길 수 있는 가요에 콩트를 더해 재미와 감동을 선사한다.

▶ 방송 일시 : 4~6일 낮 12시

 

기도의 오솔길 - 마음의 고향 : 축복의 명절
 

구약성경을 통해 설 명절 의미를 살펴본다. 또 사회 소외계층들의 설 풍경에 대해서도 함께 나눈다.

▶ 방송 일시 : 4~6일 오후 5시

 

박철의 빵빵한 라디오
 

가족 간 갈등을 짚어보고 소통 방법을 고민해본다. 또 설 연휴 동안 가족이 함께 보면 좋은 영화를 소개하고 삽입곡을 감상한다.

▶ 방송 일시 : 4~5일 오후 6시

 

김도향의 명동연가
 

가수 이애란씨가 출연해 새해 덕담과 소망을 청취자들과 나눈다. 지난 한 해 동안 출연했던 가수들의 라이브 음악을 감상하는 시간도 보낸다.

▶ 방송 일시 : 4~5일 저녁 8시

 

신부님 신부님 우리 신부님 - 명절에 대처하는 신신우신의 자세
 

황당한 경험과 뜻하지 않은 행운을 잡았던 경험까지 명절에 겪었던 여러 사연을 함께 나눈다.

▶ 방송 일시 : 4~6일 밤 10시 5분



[기사원문보기]
가톨릭평화신문  2019-01-30 등록

관련뉴스

말씀사탕2019. 8. 24

시편 18장 20절
넓은 곳으로 이끌어 내시어 나를 구하셨으니 내가 주님 마음에 들었기 때문이로다.
  • 성경
  • 기도문
  • 소리주보

  • 카톨릭성가
  • 카톨릭대사전
  • 성무일도

  • 성경쓰기
  • 7성사
  • 사목지침서


GoodNews Copyright ⓒ 1998 천주교 서울대교구 · 가톨릭인터넷 굿뉴스. [전화번호보기]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