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황청 온라인 연감 https://www.annuariopontificio.catholic
레오 14세 교황이 2025년 12월 6일 바티칸에서 교황청 온라인 연감 플랫폼인 Annuario Pontificio를 시연하고 있다. OSV
교황청 공식 연감이 온라인에 공개돼 전 세계 가톨릭 교회에 최신 정보를 제공한다.
교황청은 지난 8일부터 교황청 공식 연감인 ‘안누아리오 폰티피키오’가 웹 브라우저와 모바일 앱을 통해 디지털 버전으로 제공되고 있다고 밝혔다.
새 플랫폼은 교황청 산하 부서와 교구 그리고 수도회와 교황 대사관에 대한 데이터를 제공한다.
교황청 연감 온라인 프로젝트는 국무원과 홍보부가 공동으로 개발했으며 최근 교황에게 보고됐다.
교황은 교황청 관계자들과 함께 최초로 로그인하고 플랫폼을 직접 사용했다.
교황은 "교회를 위해 봉사하는 많은 사람에게 큰 도움이 될 이 플랫폼의 개설을 축하드린다"라고 말했다.
교황청 연감은 20세기 중반 전 세계 가톨릭 교회에 대한 공식 정보가 있어야 하는 모든 사람에게 필수적인 참고 자료로 자리 잡았다.
교황청 국무원은 "브라우저나 앱을 통해 어떤 기기에서도 연감에 접근할 수 있어 인쇄본의 물류적 한계를 극복하고 교황청의 정보 유산을 누구나 열람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교황청 연감 플랫폼 주소는 https://www.annuariopontificio.catholic 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