긴긴 겨울밤 재밌는 그림 놀이로 성경을 만날 수 있는 책 두 권을 소개한다. 「필사와 함께하는 구약성경 컬러링북」(구민정 그림 / 성바오로딸수도회 / 1만 원)과「명화 속 틀린 그림 찾기」(펀앤아트랩 / 1만 2800원)를 통해 직접 성경의 한 장면을 색칠도 해보고 성화 속에 담긴 이야기도 들여다보자. 어른, 아이 누구나 즐길 수 있으며 머리를 맞대고 함께 해도 좋다.
「필사와 함께하는 구약성경 컬러링북」은 ‘힐링 취미’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컬러링북에 구약성경 내용을 담았다. 구약성경에서 뽑은 10가지 주제의 밑그림에 따라 하느님이 창조한 새로운 하늘, 땅, 세상을 상상하며 노아, 야곱, 모세, 요나 등 등장인물에 색을 입혀볼 수 있다. 그림 설명과 함께 성경 구절 필사도 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색칠하고 성경 구절을 옮겨 쓰다 보면 어느새 평온해진 마음을 발견할 수 있다.
「명화 속 틀린 그림 찾기」 시리즈 중 5권과 6권은 각각 신약과 구약성경 내용을 담은 명화에서 그림 찾기를 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부오나로티 미켈란젤로의 ‘아담의 창조’, 레오나르도 다 빈치의 ‘수태고지’ 등 주옥같은 명화를 담았다. 5권에서는 동방박사의 경배와 예수 그리스도의 세례, 수난, 부활에 이르는 이야기를, 6권에서는 천지 창조, 아담과 이브, 노아의 방주, 모세와 출애굽기 등 성경 속 결정적 장면들을 만날 수 있다.
총천연색 명화와 숨바꼭질하다 보면 성경을 생생히 접하면서 동시에 집중력과 관찰력을 기를 수 있다.
유은재 기자
you@cpbc.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