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교구 사목국(국장 김정현 신부)은 최근 유아와 초등학교 저학년생을 위한 교리 교재 「하느님과 얘기해요 : 성경 속 인물 이야기(유치부용)」(사진, 1만 원)를 발간했다.
새 책은 기존에 발간한 5권의 교리 교재 시리즈 내용에서 유아와 초등학교 저학년 어린이들이 좀 더 쉽게 이해하도록 놀이 중심으로 재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아이들이 한눈에 책을 볼 수 있도록 가로로 판을 짰으며, 기존 「신약 속 인물 이야기」와 「구약 속 인물 이야기」 1ㆍ2권의 내용을 합쳐 24개 과로 편집했다. 또 유아와 저학년 어린이들의 짧은 집중력을 고려해 각 과의 본문 말씀 가운데 반드시 기억해야 할 핵심 구절 한 구절만 수록했다. 앞ㆍ뒤표지 안쪽엔 주요 기도문을 수록, 놀이를 하며 자연스럽게 기도를 병행할 수 있게 했다.
교안은 인터넷 포털 다음 카페 ‘빵 다섯 물고기 둘’(http://cafe.daum.net/FiveTwo)을 통해 이달 말부터 내려받을 수 있다. 3월에는 「하느님과 얘기해요 : 미사ㆍ계명ㆍ고해성사 이야기(유치부용)」(가제) 편도 발행된다.
교구 사목국 주일학교 담당 사공균 신부는 “안동교구가 발간한 교재를 사용하는 많은 교리 교사들의 요청에 따라 유치부용 교재를 새로 발간하게 됐다”며 “더욱 쉽고 재미있게 교리를 배우도록 제작한 새 교재를 많이 활용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문의 : 054-858-3114, 안동교구 사목국
이힘 기자 lensman@cpbc.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