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교구 선교사목국 가정사목부(담당 김청렴 도미니코 신부)는 ‘가정기도_감사’ 3기를 열고 참가자를 모집한다. 가정기도_감사는 30~40대 부부를 대상으로 하는 90일 기도 프로그램으로 매일 성경을 읽고 생활 성가를 들으며, 노트에 일상 속 감사한 일을 적고 기도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하루에 15분 정도 고요히 머물며 하느님을 만나는 시간을 통해 기도 습관을 익히고, 감사한 마음으로 세상을 바라보면서 하느님과 가족들을 향한 사랑을 채워갈 수 있게 도우려는 취지로 마련된 프로그램이다.
90일 프로그램은 네이버 밴드(비대면)를 통해 이뤄지며 매일 비대면 기도 안내글이 게시된다. 참가자들이 서로 다른 사람의 내용을 읽고 서로의 가정생활에 격려를 보낼 수 있으며 각자 가정에서 함께할 수 있는 간단한 실천 미션도 제공된다. 90일 미션 성공 시, 성공한 참가자의 이름으로 사회적 약자를 위하여 가정사목부에서 10만 원을 기부한다.
대상은 의정부교구 신자로 부부가 함께 또는 개인적으로 신청할 수도 있다. 참가비는 1인 1만원. 프로그램 진행 기간은 4월 29일부터 7월 27일까지 90일간이다. 신청 기한은 4월 20일까지.
자세한 내용과 신청은 링크(bit.ly/3KMmDpv)를 통해 할 수 있다.
※문의 의정부교구 가정사목부 031-850-1448
염지유 기자 gu@catimes.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