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7일
생명/생활/문화
전체기사 지난 연재 기사
특선 영화·신앙체험수기 낭독극… cpbc 부활 특집 풍성

cpbc 부활 특집 프로그램

폰트 작게 폰트 크게 인쇄 공유

주님 부활 대축일을 맞아 cpbc가톨릭평화방송 TV와 라디오가 부활의 기쁨을 나누고, 그 의미를 더욱 체현할 수 있도록 다양한 특집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박예슬 기자




■ TV 부활 특집 프로그램

 
고 이남규 루카 30주기 다큐멘터리 ‘빛으로 생명을 그리다’가 3월 31일 방송된다.


故 이남규 루카 30주기 다큐멘터리 ‘빛으로 생명을 그리다’

국내 50여 곳의 성당에 500점 이상의 스테인드글라스 작품을 제작·설치한 한국 유리화의 선구자 故이남규(루카, 1931-1993) 작가. 빛으로 믿음을 표현하던 그의 뜻에 따라 ‘생명의 빛’을 선사하는 이들을 찾아가 본다.

▶방송 : 3월 31일(일) 오후 4시 / 4월 3일(수) 오후 7시 30분 / 4월 4일(목) 오전 10시 / 4월 7일(일) 오전 10시 40분



 


내 영혼을 채워준 생각들_최강 신부의 ‘부활 : 무(無)에서 비롯된 희망’

텅 빈 무덤은 주님의 부활에 대한 최초의 암시였다. 있어야 할 것이 없어진 빈자리를 대하고서야 제자들은 살아있는 말씀을 다시 만날 수 있다는 희망을 품게 된다. 무(無)에서 비롯된 희망! 최강 신부의 강좌를 통해 발견해보자.

▶방송 : 3월 31일(일) 오전 11시 30분 / 4월 1일(월) 오후 2시 / 4월 3일(수) 오전 7시 30분 / 4월 5일(금) 오후 10시 30분



가톨릭 명화극장 ‘예언자’

성 요한 바오로 2세 교황을 이끈 복자 스테판 비신스키 추기경의 삶을 다뤘다. 소련의 지배를 받았던 폴란드에서 교회를 수호하기 위해 헌신한 영적 지도자이자, 시련과 고난 속에서도 하느님의 충실한 종으로서 역할을 다한 그의 삶을 만나 본다.

▶방송 : 3월 30일(토) 오전 9시


 


특선 영화 ‘벤허’

로마의 압제와 친구의 배신으로 왕자에서 죄수로, 노예에서 귀족으로 신분이 바뀌며 기구한 운명의 소용돌이에 휘말리는 한 유다 청년의 파란만장한 삶을 그리스도의 생애와 교차시켜 보여준다. 1959년 개봉 당시 아카데미상 11개 부문을 휩쓰는 등 대기록을 세운 대작.

▶방송 : 3월 30일(토) 오후 10시 30분



특선 영화 ‘예수’ 2부

성경 인물 영화 시리즈 ‘더 바이블 컬렉션 : 예수’는 복음 속 예수님과 주변 인물들의 일대기를 다룬다. 예수님의 탄생부터 공생활, 수난과 부활의 이야기를 통해 현대인이 어떤 삶으로 나아가야 하는지 되묻는다.

▶방송 : 3월 30일(토) 오후 1시



특선 영화 ‘마리안느와 마가렛’

2005년 11월 23일, 소록도의 집집마다 편지 한 통이 도착했다. 꽃다운 20대에 아무 연고도 없이 소록도를 찾아 한센병 환자들을 43년간 돌본 푸른 눈의 두 간호사는 그렇게 마지막 편지를 남기고 떠났다. 한센인들의 아픔을 치유해온 그들의 대가 없는 사랑은 자연스레 부활을 묵상하게 한다.

▶방송 : 3월 31일(토) 오후 7시 30분


 


특선 영화 ‘기브 뎀 : 사라진 자들의 비밀’

자녀들이 지켜보는 가운데 생을 마감한 한 노인. 그러나 곧 다시 살아나 쫓기듯 무언가를 찾아 헤맨다. 부활한 남자는 대체 무슨 말을 하고 싶었던 걸까? 생명을 존중하는 창작인들의 모임 CCF가 제작한 이 영화는 ‘죽음 뒤의 삶’이라는 상상의 세계를 통해 현대 사회에서 잊히는 생명의 소중함을 환기한다.

▶3월 31일(일) cpbc플러스 공개



주님 수난 성금요일 십자가의 길

주님의 수난을 기억하고 함께 묵상하는 시간을 cpbc와 함께할 수 있다.

▶방송 : 3월 30(토) 오전 3시 cpbc플러스 공개








■ 라디오 부활 특집 프로그램

 


성삼일 특집 ‘소리로 만나는 신앙체험수기’

cpbc가톨릭평화방송·평화신문이 올해 주최한 ‘제11회 신앙체험수기’ 공모전 수상작 5편을 성삼일 특집 ‘라디오 신앙체험수기’로 각색해 오디오 낭독극으로 선사한다.

1회- 특별상 ‘단 하나의 노을빛 사랑’

장려상 ‘하느님을 만나면서 삶은 다시’

2회- 우수상 ‘이미 드러나고 있는데 그것을 알지 못하느냐’

장려상 ‘하느님은 이렇게 일하시는구나’

3회- 대상 ‘믿는 만큼 더 가까이’

▶방송 : 3월 28일(목) ~ 3월 30일(토) 오전 5시



참 좋은 오늘 은빛 수녀입니다 - 주말 인생 토크 특집 ‘희망과 사랑 변화의 부활!

생명의 잔치, 영원한 생명으로 건너가는 부활 대축일을 맞아 ‘눈만 뜨면 감사! 백 번 천 번 감사드려야 할 은총의 대사건 부활 대축제로의 초대’라는 주제로 이야기를 나눈다.

▶방송 : 3월 30일(토) 오전 9시


 


군종의 시간 부활특집 – 부활 축하, 명! 받았습니다!

군종교구에도 부활의 기쁨이 깃든다. 생활성가 라이브와 함께 기쁜 부활을 알리고, 군종교구장 서상범 주교님의 축하 메시지를 통해 부활의 은총을 전한다.

▶방송 : 3월 31일(일) 오후 3시



기도의 오솔길 박종인 신부입니다 - 부활을 축하합니다

부활을 축하하는 청취자들의 사연을 신청곡과 함께 듣고, 부활 인사를 나눈다.

▶방송 : 3월 31일(일) 오후 4시



 


기도의 오솔길 강소영 수녀입니다 - 샬롬, 부활을 살아봅시다

시각장애인 생활성가 가수 황인숙(마리아)씨가 전하는 삶의 이야기. 신학과 철학을 토대로 내면의 치유에 힘 쏟는 서강대 신학대학원장 박병준 신부의 영성 철학 상담이 기다린다.

▶방송 : 4월 1일(월) 오후 4시 / 4월 2일(화) 오후 4시



2024 장일범의 유쾌한 클래식 부활특집 - 기쁨과 환희의 노래 ‘부활 오라토리오’

부활을 주제로 한 클래식 명곡과 부활 오라토리오에 담긴 희망과 사랑의 메시지를 메조소프라노 백재은씨의 해설로 들어본다. 유쾌하고 자세한 해설에 더욱 충만해지는 은총의 시간이다.

▶방송 : 4월 1일(월) 오전 11시 유튜브 보이는 라디오 방송



[기사원문보기]
가톨릭평화신문 2024-03-27

관련뉴스

말씀사탕2024. 4. 27

요한 15장 5절
너희는 내 사랑 안에 머물러라. 내 안에 머무르고 나도 그 안에 머무르는 사람은 많은 열매를 맺으리라.
  • QUICK MENU

  • 성경
  • 기도문
  • 소리주보

  • 카톨릭성가
  • 카톨릭대사전
  • 성무일도

  • 성경쓰기
  • 7성사
  • 가톨릭성인


GoodNews Copyright ⓒ 1998
천주교 서울대교구 · 가톨릭굿뉴스. All rights reserved.